본문 바로가기
기타

Figma

by 여행자디노 2023. 5. 26.

Figma(피그마) 란 무엇인가

수많은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이 있는데 사용자들이 필요한 기능은 제한적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포토샵은 너무 많은 기능을 포함해 대중성이 있지만 이로 인해 많은 단점이 있다 생각한다.

  • 사용해야 하는 기능에 비해 너무 많은 것을 알아야 한다.
  • 기능이 많다 보니 무겁다.
  • 기능이 많은 대신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
  • 사진에 특정 효과를 주는 부분을 개인적으로 사용할 일이없다. ex)선명하게, 흐리게, 감마값조절 등등

 

내가 원했던 디자인 프로그램 조건은

  1. OS에 종속적이지 않고
  2. 간단한 기능만 있고
  3.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4. 배우기 쉬울 것

Figma는 필요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고도 많은 장점이 있다.

  1. javascript, html, css 기반으로 동작해서 꼭 필요하다면 원하는 기능을 개발하서 추가도 가능하다
  2. 최신 디자인 프로그램중 가장 관심을 많이 받고 있고 사용자가 많다.
  3. 사용자가 많다는 건 그만큼 오픈 소스, 템플릿, 플러그인이 많다는 뜻
  4. 공동 편집이 가능( 당장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트랜드를 잘 반영한다는 뜻)
  5. 디자인 편집 뿐 아니라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거나 정리, 플로우 차트 활용 등을 할 수 있는 FigJam 도 포함 하고 있다.

 
기본 기능을 배우는데 고작 하루가 걸리지 않을 만큼 단순하다.
그렇다고 기능이 부족하지 않고, 필요한 기능들을 검색하면 대부분 지원한다.
써볼수록 활용도가 뛰어나고, 편하다.
특정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면 충분한 장점이 있을 것 같다.
 

Figma 공부

Figma 를 처음 설치하면 기본적인 알려주는 튜토리얼 파일이 있다.
간단한 기능들을 알 수 있고, 메뉴를 뒤져봐서 하나씩 알아가도 된다.(이 방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꾀 많은 듯 하다)
 
개인적으로 대략 적인 기본 기능들을 한번씩 다뤄보는 강좌를 본다음, 하나씩 써보면서 메뉴를 찾으면서 공부하는 쪽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LsCsGL7X8aE&list=PLdwQP35_Nz9eMN9K82jNFBJ4xqJUMoXm8

위 유튜브가 개인적으로 잘 맞았다.
사람의 취향이란게 너무 다양해서 말투나 속도 알려주는 디테일등이 어느 하나 안맞으면 보기 힘들수 있으니 본인에 맞는 강좌를 찾는게 중요한 것 같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스토리  (0) 2019.06.18

댓글